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를 신청했다.

이번에는 전공책말고 너무너무 갖고싶었던 손글씨 연습책!!

서점가서 구경만하던 책인데 나는 리뷰어다 로 받게되다니 넘 기쁨!!


한빛라이프

나도 손글씨 잘 쓰면 소원이 없겠네 핸디 워크북

가격 : 8,800원

페이지 : 160쪽



우선 목차

1주차. 글씨를 처음 배우는 것처럼

2주차. 또박또박 쓰는 손글씨 연습

3주차. 가지런히 문장 연습

4주차. 일상 속에서 빛나는 내 글씨



1주차 1일째에는 이론이 나와있다!!

손글씨, 연습하는 만큼 달라집니다.


예쁜글씨가 아닌것들을 예시로 보여준다.

직접 다 쓰신것같음 정성이 보임 ㅠㅠ


제발 내글씨좀... 고치고싶다ㅠㅠ

진짜 악필중에 악필이라서..



1주 2일차부터 이렇게 하나하나 따라 쓸 수 있게 나와있다.

완전 어린아이가 글씨 처음 배울때처럼 차근차근 써보는 시간

잘쓰려고 은근 손에 힘을주게된다. 

오랜만에 쓰는 글씨라 팔도 금방아픔 ㅠ



2주차 부터는 자음을 변형시켜보면서 간단한 문장을 써보는 연습을 하게된다.

아직 여기까진 못해봄 ㅠㅠ



3주차 는 2주차보다 조금 더 긴 문장을 쓰게된다.

여기서 추천해주는 펜이 있는데 3주차 시작할쯔음 사서 직접 해보려고한다 ㅋㅋ


아 여기서 말해준게 굵은펜으로 써야 좀더 잘써보이는것 같다고 하는데..



4주차 캘리그래피처럼연습한다!!

3주차와는 다르게 각 문장별 줄바꿈을 한다. 



마지막장!!

고맙습니다! Thank you!

진짜 손글씨가 저렇게만된다면 팔아픈것쯤이야!!!


얼른 4주차 마지막장을 쓰고싶다!!


이책의 큰 특징은 표지부터가 손글씨느낌이라는것!! 뭔가 좀더 친숙한느낌을 주는듯하다

손글씨 책인데 고딕, 바탕, 궁서체 막 이런거면 좀 너무 딱딱해보이고 재미없어보였을텐데..


그리고 각 일별로 나누어진것!! 완전 좋다

하루하루 정해준것만큼만 하면되는데 시간을 많이 빼앗지도 않을만큼의 분량임!

초반에 재밌다고 엄청쓰다가 질리지도 않을거구

내일 또 취미생활을 할 수 있다는 기대감도 생긴다 ㅋㅋ



가격도 저렴하고 연습할수 있는 분량도 꽤 많다!! 

리뷰어 이벤트를 통해서 받지 않았더라도 내가 직접 구매했을듯!!


손글씨 연습을 위한 책으로 완전추천!!

다같이 손글씨 연습합시다~~




직장을 다니면서 디자인도 조금 배워보고싶어서 내일배움카드로 학원을 다녀볼까 하다가

체력이 저질이라 힘들것같다고 판단.

책을사서해보자니 뭐가좋은지도 모르겠고... 

한빛미디어에서 매달 리뷰어 이벤트를 하는데 

그중 포토샵 책이 있길래 신청했는데 당첨되어 책을 받는 좋은 기회가 생겼다!!



한빛미디어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17

가격 : 23,000원

페이지 : 563쪽


목차는 크게


PART 01. 쉽고빠른 포토샵 레시피


CHAPTER 01. 프로에게 배우는 영원불멸의 포토샵 기본 기능

CHAPTER 02. 합성의 기본, 레이어와 채널

CHAPTER 03. 용도별로 알아보는 이미지 보정과 필터 활용법


-


PART 02. 쉽고 빠른 일러스트레이터 레시피


CHAPTER 01. 일러스트레이터 CC 2017을 소개합니다

CHAPTER 02. 일러스트레이터 맛보기

CHAPTER 03.  이것만 알아도 디자인이 된다

CHAPTER 04.  중급 테크닉으로 실력 업그레이드하기


로 구성되어있다. 

포토샵->일러스트순서로 되어있으며 각 파트마다 서브챕터로 나뉘어있고 

각 챕터 밑에는 조금더 구체적인 제목의 LESSON으로 구성되어있다.


목차를 보면서 본인이 어디까지는 알고있는지 확인할수 있어 좋은것같음.



보통 포토샵책이나 디자인 책들을 보면 예제 소스(파일) CD가 같이 붙어있는데

이책의 예제파일들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CD는 예전부터 느꼈던건데 들고다니기에는 불편하기도하고 솔직히 사용도 잘 안하게된다.

요즘 나오는 얇은 울트라북은 CD를 돌릴수 없는것들이 대부분이니

파일다운으로 이용한다는것은 가장 큰장점인것같음.



포토샵 처음 내용. 

가장 기본적인 포토샵은 어디에 쓰이나요? 라는 질문으로 내용을 풀어준다.

각 쓰임에 맞게 이미지를 첨부해서 눈으로 어떤느낌인지 확인할수 있음.



포토샵은 학교에서 배웠는데도 정말 하나도 기억안나는 나에게 가장좋았던 페이지.

각 툴에대해 설명해주는 페이지임.


포토샵을 공부하면서 자주쓰다보면 외워지겠지만 아직은 힘든것ㅠ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일것 같은것도 실습으로 있다.

이미지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크기 확대하기



일러스트 파트.

일러스트 파트도 마찬가지로 가장 처음에는 

일러스트레이터는 어디에 쓰이나요라는 질문으로 내용을 풀어준다.



각 예제마다 중점인 툴들을 소개해주고 예상 소요시간, 예제를 따라할경우 익힐수 있는 기능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소개해준다.

툴중에 조금더 설명해줄게 있으면 밑에 기능 꼼꼼 익히기로 추가설명이 있다.


각 예제들이 다양한 툴을 사용해볼수 있게 되어있어 기능 익히기에 좋은듯하다.

나같이 포토샵 초보인사람들도 보기편하고 지루하지않은책인것같다.

그림과 사진이 많다고해서 설명이 부족한것도 아님.

설명도 굉장히 알차고 가독성도 좋음!



맨 마지막 페이지는 부록같이 있는데 포토샵, 일러스트 단축키가 소개되어있고

찾아보기도 있어서 짱좋았음.


학교에서 사용했던 포토샵 책보다 더 만족스러운 책인것같다.

어렵게 쓰이지도 않았고 그림도 많고 설명도 자세하다.


굉장히 만족스러운 책!!!

나같이 포토샵의 포자도 모르는 초보한테 추천!



  1. 한빛마스터 2018.04.11 14:31 신고

    CC 2018 신기능을 포함하고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18>로 개정 출간되었습니다. ^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9452749653



오랜만의 포스팅!

한빛 미디어의 실무에서 바로 통하는 자바 라는 책이다.

현재 웹을 하고 있고 다른 언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자바는 사실 낯설음.


그래도 자바를 해볼 의향이 있어서 공부해야지 해야지 했는데

나는 리뷰어다 라는 좋은 기회로 자바책을 받게 됨.



한빛미디어

실무에서 바로 통하는 자바

가격 : 25,200원

출간 : 2017-07-01

페이지 : 480 쪽



목차는 이러함.

다른 책들과 비슷한 목차임.

설치부터 기본적인 것들까지 나와있음.



팀 개발이라고 따로 목차가 있는데 이부분이 다른책과의 차별점같음.

버전관리, 작업관리 등 꼭 알아야할 것들을 설명해줌.



다른 책들과는 다르게 그림을 이용한 설명도 많았음.

딱딱한 프로그래밍책들과는 다르게 설명이 이해하기가 쉬웠다.



각 예제 코드에는 주석을 작성해서 어느부분이 어느기능인지 알수 있도록 해놓았음.

이책에서는 mysql 대신 postgreSql을 사용함.!



팀프로젝트에 관련된 내용임.

로그 작성법과같이 주의해야할 점을 설명해준다.

자바 독학을 할 생각이다 하면 이 책 보길 추천.!!

기본적인것을 한번더 잡아줄수 있을것같다.



마지막은 색인으로 찾아볼수있음.

책을 다 봤는데 혹은 책을 보다가 중간중간 찾아볼수 있도록 되어있음.


딱딱하지 않고 읽기 편한 프로그래밍책을 발견한것 같아서 굉장히 좋다.!!


막 회사에 취업을 해야한다 혹은 학생이다 하는 분들께 추천추천!!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